모터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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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설명
모터의 성능과 내구성 시험은 dynamometer를 통하여 대부분의 시험이 이루어지게 되어 있는데 KSTM에서 개발한 다이나모메타는 소형에서 대형에 이르기 까지 모터를 비롯하여 엔진, 기어박스에 이르기 까지 회전체의 특성을 비롯하여, 귀사의 연구와 시험 목적에 적합하게 성능, 내구성 시험이 가능하게 설계 제작하여 제공하고있습니다.
성능 뿐만 아니라 내구성 시험을 위한 반복 시험이 가능하게 콘트롤러 또는 컴퓨터를 통하여 정현파, 삼각파, 사각파, 임의파형 등으로 가변하는 부하를 적용하여 시험할 수 있으며, 입력한 파형에 따라 반복 시험 횟수를 자동으로 시험할 수 있으며, 시험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분석하여 모터, 인버터의 내구 성능 평가가 빠르고 정확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구현 하였다.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다이나모메타 콘트롤러와 연결하여 컴퓨터상에서 제어 및 계측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동력측정 및 분석시험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을 고속으로 FeedBack 제어하고 계측하기 위하여 병렬 처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하드웨어의 오작동이나 에러에 대한 처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고속처리 하드웨어를 통하여 추후 모터 제어와 시험에 필요한 추가되는 센서와 전류의 계측 및 저장이 용이하도록 제작하여 프로그램과 시험장비간의 활용성 및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내구시험은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되므로 24시간 연속시험을 하게 되며 따라서 모터 내구성시험장비는 무인 시험이 되도록 전 시험 공정이 자동 과 수동으로 시험되도록 설계 한다. KSTM 의 모터성능시험장비는 범용 유도모터는 물론이고 서보, 싱크로, 고주파, 스텝모터를 시험 할 수 있도록 각 각의 모터 드라이버와 결합되어 시험 모터의 closed loop feedback제어, 즉, 토크제어는 물론이고 위치제어, 속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모터의 정격값은 물론이고 각 각의 시험항목을 통하여 토크, 리플 및 각종 성능 계수가 충분히 입증되므로 모터의 연구 개발, 생산라인의 품질검사용은 물론이고 KS, CSA, IEC, NEMA, UL, EC 등의 품질인증 규격시험 항목을 만족하므로 이러한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모터의 성능시험은 크게 구분해서 기본적인 모터의 내구성 시험과 성능시험으로구분되며, 기타 시험의 목적에 다라 미세토크 특성의 측정, 동특성 시험, 각종 모터 계수 측정 등의 모터 특성시험과 소음, 진동 등의 환경시험으로 나눌 수 있다
모터의 성능시험 항목은 여러가지 항목이 있으며, 시험목적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다.
1) 미세 토크 측정
Ø Slip or torque ripple testing
Ø 마찰 토크(dynamic & static friction torque)
Ø 코킹 토크(cogging torque)
2) 동특성 시험
Ø 정격 토크 및 정격전류(rated torque & rated current)
Ø 최대 연속 토크 및 전류(continuous stall torque & current)
Ø 순시 최대 토크 및 전류(maximum peak torque & current)
Ø 연속 정격 영역(SOAC: safe operating area of continuous)
Ø 반복 정격 영역(SOAI; safe operating area of intermittent)
(A) Position tracking error trajectories
(B) low velocity motion with sinusoidal and ripple-free commutation, (C) and (D) ran-dom torque disturbance with and without PJTF(Positive Joint Torque Feedback), (E) and (F) cantilever arm with and without PJTF
3) 모터 계수(정수)
Ø 점성 제동 계수(viscous damping coefficient)
Ø 토크 정수(torque constant)
Ø 유기 전압 정수(back EMF constant)
Ø 기계적 시정수(mechanical time constant)
Ø 열 시정수(thermal time constant)
Ø 토크 리플(torque ripple)
Ø 속도 변동율(velocity variation)
3) 환경성 시험
Ø 진동시험
Ø 소음진동 측정 시험
Ø 온도습도 특성시험
지그
² 지그의 형태는 1/4 ~ 1 마력 용량의 다향한 형태의 단상 유도전동기를 시험 할 수 있다.
² 모터의 외부 케이싱이나 축의 위치가 변하여도 축 정열이 용이하도록 좌우방향 상하방향을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형테로 한다.
² 축 정열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얼라이면트 게이지를 탈 부착 한다.
² 2조의 모터 마운트 및 x,y,z 이동가능 Stage
히스테리시스 브레이크 다이나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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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명 및 제품설명 |
소형모터시험기 | |
마이크로 모터 다이나모메타 | |
히스테리시스 모터다이나모 | Hysteresis Type의 모터성능시험기는 자동차를 비롯하여 각종 BLDC Motor를 비롯하여, 유도전동기, 직류전동기 및 Inverter를 시험하기에 적합하며, 이를 위하여 모터와 인버터의 특성과 성능을 시험하고 결과의 분석을 제공하는 시스템 시험장비이다 모터의 구속시험을 통하여 펌프모터와 이를 제어하는 인버터의 성능을 시험 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서 모터 드라이브를 제어하는 동시에 모터를 개별 운전/제어하여 구동 시의 모터의 전류, 전압 대 동력 및 온도를 측정하여 모터, 인버터의 특성을 모니터링 한다. 내구 시험의 반복 시험에 맞추어 입력한 반복 시험 횟수를 자동으로 시험할 수 있으며, 시험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분석하여 모터, 인버터의 내구 성능 평가가 빠르고 정확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구현 하였다.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제어 및 계측용 컴퓨터상에 LabVIEW를 이용하여 다이나모메타 콘트롤러에 의한 동력측정과 파워 분석시험에 의한 전기적 특성의 계측을 병렬 처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또한 하드웨어의 오작동이나 에러에 대한 처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고속처리 하드웨어를 모터 제어와 시험에 필요한 센서와 전류의 계측 및 저장이 용이하도록 제작하여 프로그램과 시험장비간의 활용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
와전류 브레이크 모터다이나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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